유페이퍼를 통한 전자책 출판 경험기를 나누어볼까 합니다. 전자책을 처음 제쟉할 때는 과연 내가 전자책을 출판하는 데 어떤 장애물이 있을 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작가의 경우에는 더욱 걱정이 크게 됩니다.
유페이퍼를 통해 전자책을 출판하기 위해서는 먼저 유페이퍼에 회원 가입한 후 판매자 전환을 해야합니다. 유페이퍼는 특정 쇼핑몰이나 서점에만 전자책을 유통하는 것이 아니고 다음과 같이 다양한 유통 채널에 전자책을 공급해주므로 전자책 판매에 유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면서 판매에 대한 인세를 지급받을 계좌도 함께 등록합니다.
유페이퍼에 로그인 한 후 '전자책, 제작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 자신이 제작한 전자책 파일, 즉 ePub 파일을 업로드하면 전자책 등록은 완료되고 유페이퍼의 검토 후 각 온라인 서점에 공급됩니다. 빠른 곳은 수일 긴 곳은 2~3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자신이 등록한 전자책의 판매는 유페이퍼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우측의 '내 페이퍼' 메뉴로 들어가서 '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기간별 판매량을 볼 수 있습니다.
판매금액은 전자책 필자와 유페이퍼가 7:3으로 배분됩니다. 즉, 전자책 필자가 책 판매 금액의 70%를 가지게 됩니다. 한편 일반 온라인 서점이 아니고 유페이퍼에서 모바일 채널에 유통을 할 경우 유페이퍼가 모바일 채널에 수수료를 지불한 후 남은 순 수익에서 7:3의 비율로 나누게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